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법
@!@## 2019. 4. 19. 16:32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자신의 경력사항을 증명할수 있는 문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원래는 회사에 요청을 하여 회사에서 받을수가 있죠. 하지만 이미 퇴사를 했던 회사라면 조금 어려울수가 있어요.
퇴사하신지 얼마 안되었다면 요청을 할수도 있겠지만, 오래되었거나 회사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이 있죠. 그래서 자신의 경력사항을 증명할수 있는 대체문서로 국민연금의 보험가입 내역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 그럼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법 알려드릴게요.
회사를 다니게 되면 4대보험에 대부분 가입을 하게 되죠. 그래서 이 보험가입내역이 시간이 흘러도 조회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속해있던 사업장의 이름이 나와 경력을 증명할수가 있죠.
여러분들도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아보시려면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셔야하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의 메뉴중 <민원신청 -> 개인민원>을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상단의 탭에서 <조회/증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가입내역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입증명서 국문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용약관에 대한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 체크박스 모두 체크를 해주신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정보를 열람하기 위한 로그인 과정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이렇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는 과정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국민연금 가입내역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사업장명칭도 나오게 되기 때문에 경력증명서를 대체할수가 있게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아보는 방법 아내를 해보았는데요. 이전 회사에서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울때 사용해보시기 바래요.